매년 효성 지극한 지역민 선정해 표창, 경로효친 확산 노력

북이면 정은숙, 서미자씨가 노령유학회(회장 김영태)로부터 지난 14일 효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노령유학회는 이날 북이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제 25회 정기총회를 갖고 효성이 지극하고 주위로부터 모범이 되는 2명을 선정해 효부 표창패와 선물을 증정했다.

정은숙(북이면 원덕리)씨는 불우한 가정에서 일찍 부모를 여의고 남편마저 세상을 떠나자 두 아들을 올바르게 키우면서 노령의 시어머니(91세)를 지극정성으로 모시고 이웃독거노인들의 식사까지 수발해 주위로부터 칭찬을 받고 있다.

서미자(북이면 죽청리)씨는 10년 전 남편이 불의의 사고로 장애인이 되자 혼자서 아들을 키우면서 남편 수발과 시어머니(85세) 봉양이 지극해 지역민들로부터 아낌없는 칭찬을 받고 있다.

김영태 회장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두 분에게 용기를 주고 격려하기위해 매년 한 명씩 선발해 표창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에는 두 분 다 지극한 효성에 주변의 칭찬이 자자해 우열을 가리기 어려워 모두에게 표창키로 했다”고 덧붙였다.

노령유학회는 1992년에 설립되어 8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본이 으뜸임 효 사상을 위시한 선비사상과 예의범절을 배우고 실천하고 있는 단체이다. 또한 관내에서 효심이 지극하고 근면 성실하며 이웃과 화친하면서 선비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효부를 선발해 매년 치하 격려해오고 있다.

북이면 노령유학회 김영태 회장(가운데)이 효부상을 수상한 정은숙(왼쪽), 서미자씨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은숙씨가 노령유학회 회원들이 보는 가운데 김영태 회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하고 있다.
서미자씨가 노령유학회 회원들이 보는 가운데 김영태 회장으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