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건축 등 21개 분야…원서 접수 27일부터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올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소방공무원 296명을 채용키로 하고 전남도청 누리집 시험정보에 시험계획을 공고했다고 4일 밝혔다.

분야별 채용 규모는 소방 64명, 구조 40명, 구급 57명 등이다. 지난해 선발 인원(200명)보다 96명이 늘었다. 특히 올해는 소방항공, 소방정, 굴삭기, 심리상담사, 건축, 전기, 가스, 정보보안 등 전문 인력을 채용해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소방 분야는 공개경쟁채용시험으로 선발하며, 구조구급 분야 등은 자격 또는 경력을 필요로 하는 경력경쟁채용시험으로 선발한다.

응시 자격 중 경력경쟁채용은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공개경쟁채용은 2017년 1월 1일 이전부터 주소지가 전남으로 돼 있거나 과거 3년 이상 전남에 거주한 사실이 있어야 한다. 또한 응시 나이는 공개경쟁으로 선발하는 소방분야는 18세 이상 40세 이하, 경력경쟁채용은 20세 이상 40세 이하면 응시할수 있다.

원서 접수는 2월 27일부터 3월 3일까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에서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필기시험은 오는 4월 8일 치러진다.

전라남도소방본부 관계자는 “수험생은 시험 공고문을 보고 분야별 응시 자격이나, 제한 사항 등을 꼼꼼히 살펴 응시하는데 차질이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