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뉴델리 국제협동조합연맹 아시아태평양 총회에서

산림조합중앙회 이석형 회장이 2016 국제협동조합연맹 아태총회(ICA-AP) 임업분과위원회 초대 위원장에 선임됐다.

산림조합중앙회 관계자는 “ICA-AP 총회 기간인 지난 11월 16일 개최된 임업분과위원회에서는 대한민국 산림녹화 성공의 핵심주체인 산림조합과 창조적 역발상으로 산림조합을 혁신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석형 회장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고 각 국가 대표들의 전원 합의 추대로 위원장에 선임됐다”고 밝혔다.

또 이 관계자는 "이석형 회장의 임업분과위원회 위원장 선임으로 산림녹화에 대한 산림조합의 노력을 세계 각국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국가 간 우호증진은 물론 세계 임업발전과 임업인의 권익신장, 산림조합의 위상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석형 회장은 향후 4년간 ICA-AP 임업분과위원회 위원장으로 신규 회원국 유치와 국가 간 협동조합 협력과 활동방향을 제시하며 지속가능한 산림환경 구축을 위해 일하게 된다.

2016 국제협동조합연맹 아태총회(ICA-AP)는 ‘협동조합 :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행동하는 힘’을 주제로 인도 뉴델리 ASHOK호텔에서 11월 14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되고 있다. ICA-AP 임업분과위원회는 대한민국을 비롯한 방글라데시,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네팔, 뉴질랜드, 스리랑카 8개국이 참여 하고 있으며 국제협동조합 간 상호교류를 통한 지속가능한 산림환경과 임업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결성되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