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사나이, 도전! 독후감대회 수상자 발표

장성공공도서관(관장 박영수)은 장병들의 독서 문화 정착과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인들을 격려하고자 지난 11월 한 달 동안 진행한「진짜사나이, 도전! 독후감 대회」의 수상자를 선정 발표했다.

도서관은 2014년부터 매년 군장병들을 위한 독서진흥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독후감대회를 개최하여 한 달여간 자유주제로 장병들이 원하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우수작 11편을 선정하였다.

대회 결과, 장원을 수상한 박종민 상병을 비롯한 11명의 장병들은 전라남도교육감상, 상무대근무지원단장상, 장성공공도서관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포상휴가 등을 받았다.

심사를 진행한 심사위원은“제출된 작품 수준이 높아 심사에 무척 애를 먹었다.”라며, “군 생활의 경직된 여건 속에서 틈틈이 책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한 그 열정과 노력에 다시금 격려와 찬사를 보낸다”라고 평했다.

박영수 관장은“사회와 가깝고도 먼 곳인 군대에서 독서를 통해 내일을 준비하는 장병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도서관은 상무대 군장병들을 위해 매월 1회 순회문고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