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인)은 지난 11월 29일 한해의 유종의 미를 거두고 희망찬 새해의 꿈을 가지고자 지역장애인과 자원봉사자, 후원자가 함께한 ‘2021년 송년어울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18년부터 복지관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동우 부회장에게 후원자 감사패를, 2017년부터 지역 장애인에게 이미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호박창고 문혜영 원장에게 자원봉사자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고 있는 장성군청 주민복지과 정은이 주무관에게 공직자 감사패를, 장애를 가지고 있지만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은 장성읍행정복지센터 세무계 오정화 직원에게 장한장애인상과 부상이 수여 됐다.

이날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지난 3월부터 지역사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장애인 권익옹호 백일장’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기은지역아동센터, 장성분향초등학교, 장성중앙초등학교, 장성여자중학교 학생들에게 상장과 상금이 수여 됐다.

더욱이 이날 행사에서 자리를 빛내주기 위해 함께 참여한 한국부인회 장성지회에서 장애인복지를 위해 일백만원을 복지관에 후원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김종인 관장은 “코로나19 집단감염병 확산에서 많은 장애인분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 이렇게 물신양면으로 헌신해 주시는 후원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분들이 계셔서 우리 장애인분들이 든든하고, 따듯한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