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경찰서(서장 배승관)는 지난 24일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기여한 A농협 B직원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경찰서장실에서 A은행을 사칭하여 저금리 전환대출(2,160만원)을 유도한 전화금융사기 피해예방에 기여한 B농협 직원 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B직원은 며칠 전 현금인출을 요청한 피해자 C씨의 조급한 말투와 행동에 수상함을 느끼고 사용처를 물었다. C씨는 “기존대출을 저금리로 바꾸려면 우선 대출금을 갚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수상하게 여긴 B직원은 보이스피싱 범죄라는 것을 직감하고 C씨를 설득한 후 신속하게 경찰서에 신고해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배승관 서장은 “고객에 대한 면밀한 관찰과 관심으로 전화금융사기 예방에 기여한 공이 큰 직원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금융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해 전화금융사기가 근절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장성경찰서는 11월을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집중홍보기간』로 운영하고, 엘로우게이트 대형 조형물에 홍보, 전단지 4만부 배포 및 관내 재난 방송장비를 활용하여 마을 방송 홍보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중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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