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27일 장성군의회를 방문하여 주요 교육정책사업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새로 부임한 김철주 교육장이 장성교육 방향과 2021년 장성교육 주요 교육정책 사업에 대해 군의원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두 기관은 장성교육 정책 사업인 장성창의융합교육센터 구축, 농산어촌 유학마을,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구축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으며, ‘올찬아이 키움 감동 장성 교육’을 통한 행복한 장성교육 실현에 협력할 것을 함께 다짐했다.

장성군의회 김회식 의원은 “장성창의융합교육관 신축으로 AI·SW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더욱 활성화 시키기 위해 장성하이텍고등학교의 학교 개편을 통해 관련 학과가 생길 수 있도록 학교, 교육지원청, 지자체, 군의회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태신 의원은 “농산어촌 유학마을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군의회에서 조례를 제정해서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장성의 유학마을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김철주 교육장은 “군 의회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리며, 향 후 지속적 만남을 통해 장성교육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자주 갖도록 하겠으며, 교육이 지역을 살리는 마중물 책임교육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성군의회 임동섭 의장은 “장성창의융합교육관 신축으로 학교와 지자체,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방안을 함께 협의하여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군의회가 교육지원청과 함께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해 장성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답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