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이개호 위원장 “외국인 노동자 숙소 기준 강화 해결책 마련해야”지연되고 있는 ‘독도 입도지원센터’ 건립사업 신속히 추진해야

이개호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장이 최근 외국인 노동자 숙소 설치기준 강화로 어려움에 처한 농촌 현장의 현실을 지적하고 농식품부 차원의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 위원장은 13일 오전에 열린 국회 농해수위 상임위 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최근 외국인 노동자 숙소에 대한 설치 기준이 강화되어 농촌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면서, “기존에 허용되었던 농지에 설치된 기숙사가 인정되지 않음에 따라 시설채소 농가등에 많은 부담이 발생하고 새로운 숙소를 마련하는데 적지않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됨에도 시설을 갖추지 못한 경우 외국인 노동자 배정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생업을 영위하는데 큰 어려움이 발생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농식품부차원에서 이런 농촌현장의 어려움을 잘 살펴 적절한 해결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해수부에는 ‘독도 입도지원센터 건립사업’ 지연 문제를 지적하고 신속한 추진을 주문했다.

이 위원장은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독도를 일본 영토로 표기하는 등 일본의 영유권 도발행위가 계속되고 있고 이에 일본의 도발행위를 규탄하는 결의안도 지난 국회 본회의에서 여야합의로 채택된 바 있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양수산부의 ‘독도 입도지원센터 건립사업’은 계속하여 지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 땅 독도를 찾고 지키려는 국민들의 의지와 관심이 매우 커져, 올해 독도를 찾은 방문객이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는 사실을 고려하여, ‘독도 입도지원센터 건립사업’이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이라고 촉구했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민주당원 2021-07-14 16:14:48

    이개호는 당선이 되고나서 지역 당직자들과 협의회장들에게 전화한통 이라도 해 보았는지 집 토끼도 못지키는 자가 다른 나라 토끼는 챙길려고 그리 애쓰는지 이제 그만 장성을 떠나시오   삭제

    • 군민 2021-07-14 00:34:01

      이개호 의원님 이 댓글을 볼란가 모르것지만 장성의 현안에 대해서 아시는지? 1. 조형물 예산낭비 2. 청경 채용비리 3. 업체 일감 몰아주기 4. 측근 보조사업 몰아주기 어디가나 군민들이 하는 이야기들 입니다. 수사 또는 감사하여 꼭 장성군민이 진실 혹 거짓인지 알고싶어 합니다. 지역구 의원이면 지역 민심을 잘 알고있어야 생각됩니다 의원으로서 민심을 챙겨서 의혹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내고 군민에게 알려주세요 부끄러운 장성이 되지않게 청렴한 군정인지 부적절한 군정인지 군민은 알고싶습니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