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자녀랑 함께, 재미있게 온라인 학습하는 법 배워요~”라는 주제의 연수를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24일(수) 장성영재교육원 컴퓨터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관기관 연계 다문화가정 학부모 연수로 장성교육지원청, 국제교육원, 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첫 시간은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부터 회의참가하는 방법, 사용법 등을 차근차근 따라 하도록 진행됐고, 둘째 시간에는 EBS온라인클래스에 들어가 자녀와 함께 어떻게 온라인 학습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내가 잘 모르니까 학원이나 학습지 선생님께 의존했는데 이렇게 스스로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알아서 너무 좋았다. 이런 학습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아서 정말 좋은데 아이들이랑 함께 학습하라고 EBS교재도 사주시고, 책(『나도 오늘부터 초등학생』)과 학용품도 선물해 주시니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장성교육지원청 최미숙 교육장은 “작년에 장성소방서와 MOU를 맺고 다문화가정에 가정용 소화기를 전달했다. 실제로 그 소화기가 사용되어 인명사고 없이 화재가 진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협력을 중요성을 다시 느꼈다.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학생, 학부모님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