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년 사

존경하는 장성군민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풍요’와 ‘강인한 힘’을 상징하는 흰 소의 기운이 가득한 2021년을 맞아 소망하시는 일들 모두 이루시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는 숱한 난관을 함께 극복하며 아무도 하지 않았던 일을 과감하게 도전하고, 아무도 해내지 못한 일을 해냈습니다. 14년에 걸친 무한도전으로 결실을 맺은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과 군민과 공직자의 완벽한 하모니의 결과물인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유치는 옐로우시티 장성 역사에 큰 획을 긋는 크나큰 성과였습니다. 이처럼 큰 일은 큰 일대로, 작은 일은 작은 일대로 최선을 다하며 옐로우시티의 성장과 변화를 만들어냈고, ‘무엇이든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부쩍 크게 키웠습니다.

지난 2020년이 멀리 보는 안목과 빈틈없는 계획으로 우리 장성에‘희망의 씨앗’을 뿌리는 시기였다면 밝아오는 2021년 새해는 장성의 새로운 10년을 준비하는 씨앗을 싹틔우고, 후대들을 위한 든든한 나무로 키워내는 시간으로 채우겠습니다.

내년에도 계속될 코로나19 상황에 방역과 일상이 균형을 이뤄 군민 모두가 안전할 수 있도록 배전(倍前)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서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하이패스 전용 IC> 설치와 <청운 지하차도> 개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지난 연말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광주 하남~장성 삼계 간 광역도로> 사업도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유기적으로 협력해 나가겠습니다. <고려시멘트 부지 개발모델 기본구상>과 <덕성행복마을 조성>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사업 추진에도 더욱 힘을 싣겠습니다.

옐로우시티 장성의 ‘변화의 축’이자, ‘성장의 바로미터’가 된 황룡강과 장성호를 더 많은 부가가치를 낳는 장성의 미래 먹거리로 만들기 위한 노력도 계속될 것입니다. 또한, 치유의 숲 축령산이 가진 관광 자원적 가치를 더욱 극대화하여 ‘위드 코로나’시대에 필요한 모두의 휴식처로 만들겠습니다.

지난해 선정된 전라남도 지역성장 전략사업도 올해부터 시작됩니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필암서원」과 문불여장성의 선비정신을 세계에 널리 알릴 기회로 만들겠습니다.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 설립, 광주권 로컬푸드직매장 확대, 종자선업기반 구축 등을 통해 농업이 희망이 되는 농촌, 영세 중소농업인이 농사에 전념할 수 있는 농촌을 만들기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겠습니다.

군민의 수요와 눈높이에 맞춘 ‘장성다움’이 반영된 복지정책으로 우리 군민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모든 이들의 삶이 존중받을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겠습니다. 어르신, 여성, 아동, 다문화가족 등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함께하는 소통의 구심점이 될 <노인회관>과 <가족센터> 건립으로 장성의 복지 위상을 한 단계 높이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도 저는 오직 옐로우시티 장성의 가슴 벅찬 새 역사를 써나가는 마음으로 쉼 없이 뛰고자 합니다. 지난해 이뤄낸 눈부신 성과들을 한층 승화시켜 희망찬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끝까지 인내하고 노력하면 뜻을 이룬다’는 우보만리(牛步萬里)의 마음으로 <새로운 장성> 건설을 위한 역사적인 도전 앞에 계속해서 힘차게 나아갑시다.

새해, 새날이 밝았습니다.

여러분과 우리 옐로우시티 장성의 더 나은 내일, 가슴 뛰는 미래를 향한 희망을 더 크게 키우는 2021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4.

장성군수 유 두 석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