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드는 ‘장성교육 2021 비전’ 논의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이 지난 23일(수) 장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장성교육참여위원회 정기회를 통해 올 한 해 장성교육이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2021년 장성교육 비전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장성교육지원청은 이날 2020년, 코로나19라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 추진한 다양한 교육지원 활동과 학교시설 개선사업 실적 등을 설명하고 참여위원들과 함께 장성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장성교육지원청의 설명이 끝난 뒤 참여위원들은 2019년도 ‘학교교육과정지원통합시스템’개발에 이어 전남 최초로 개설한 ‘교육기자재 나눔터’에 주목했다. 위원들은 “이 나눔터가 학교의 각종 기자재 활용도 제고는 물론 예산절감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와 함께,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 장성교육 구현을 위한 ‘5대 교육지표와 기초학력 책임교육 등 4대 역점과제, 특생교육(장성선비정신 계승 교육)’을 담은 ‘장성교육 2021’ 계획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함께 논의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장성교육의 발전을 위해서는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야 한다.”면서 “교육참여위원을 비롯한 지역사회와 학부모님들께 더 많은 관심 가져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