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정문)는 전라남도 장성교육지원청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댄스동아리 디스코(Different, Students, Cooperation)가족캠프’를 오투스토리 글램핑장에서 진행하였다.

댄스동아리‘디스코(Different, Students, Cooperation)’는 다문화가족자녀들과 비다문화가족자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매주 토요일 센터 강당에서 진행되고 있다.

가족캠프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가족과 함께 자연과 더불어 가을의 풍요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갔다. 또한 부모님들이 동심으로 돌아가 보물 찾기와 자녀들과 함께 게임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중한 가족을 여러 가지 나뭇잎, 은행 등 자연의 재료들을 이용하여 표현하는 가족화 만들었다. 세상에서 하나뿐인 가족들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며, 사진으로 남기는 등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했던 가족들은 모두 너무 좋았다는 말씀과 한마음 한뜻으로 코로나19가 어서 종식되길 바란다는 말을 전했으며, 이에 이정문 센터장은 소중한 시간 가족들과 함께 기억에 남을 추억 만들고,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뵙겠다고 답했다.

프로그램 진행 중 발열체크와 손소독 등 개인 위생관리는 철저히 지도하였으며. 대상자 20가족 중 10가족이 10월17일(토)에 1차 진행하였으며, 10월31일(토)에 2차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