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지난 10일 장성영재교육원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온ˑ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장성영재교육원은 2021학년도 기준, 자연영역으로 초5~6학년, 중1학년 각 20명씩, 발명영역으로 초5~6학년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상별로 선발 인원 중 20% 범위 내, 즉 4명까지는 사회적배려대상자 특별전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경제적 요인, 사회ˑ문화적 요인, 사회환경적 요인이 있는 사회적배려대상자는 심층 면접만 실시한다.

온라인으로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늘 직장 때문에 학부모대상 연수에 참여할 수 없었는데 온ˑ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설명회를 하니 정말 좋다. 영재교육원에서 어떤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지, 학생 선발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19시대, 창의융합교육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과학ˑ수학분야에 영재성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잘 모르는 있는 장성의 바보 빅터, 숨은 영재들을 발굴하여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