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성군협의회(협의회장 김재남)는 『2020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준비 중에 있다.

‘청소년 통일골든벨’은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 공유를 통해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식과 담론을 확산시키고자 실시하는 평화통일 주제의 퀴즈대회로 오는 9월 28일 문향고 1학년 전체(85명)가 참여하게 된다. 이번 ‘청소년통일골든벨’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대면 집합식 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9월 4일까지 관내 고등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은 결과 문향고와 진행하게 되었다.

대회 프로그램은 ▶사전준비(참가자 접속, 각 교실 진행) ▶오프닝(사회장 인사말 및 온라인 골든벨 진행 안내) ▶협의회장 인사말씀(영상메시지) ▶워밍업(Warming up) 퀴즈 ▶본선퀴즈(객관식, OX 등, 누적점수제 또는 서바이벌 탈락) ▶중간 순위집계, 2032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홍보영상 ▶결선퀴즈(최종 10인 서바이벌, 입상자 선정) ▶시상 및 마무리로 진행된다.

시상은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최우수상(1명) 30만원, ▶우수상(4명) 각 20만원, ▶장려상(5명) 각 10만원, ▶참가상으로 참가자 85명 전원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지역협의회 대회의 최후 10인으로 수상하는 학생들은 11월초에 개최될 ‘전남지역회의 온라인 통일골든벨대회’에 자동 참가권이 부여된다.

민주평통 관계자에 의하면 행사전·후 2회에 걸쳐 행사장인 교실(4반)과 전산실은 지역소독업체에 용역 의뢰하여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마스크와 살균티슈를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전남장성군협의회(061-393-199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