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북일면,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출범공개모집 통한 위원회 구성...“2년 간 지역발전 위해 노력할 것”

북일면은 지난 1일 북일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북일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촉식 및 총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제2기 북일면 주민자치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후 임원선출이 진행됐다. 위촉식은 당초 4월에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몇 차례 연기된 끝에 개최됐다.

특히 이번 주민자치위원회는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위원들이 구성됐으며, 기존 위원 17명과 신규 위원 7명 총 24명의 위원이 위촉되었다.

위촉식 이후 이어진 총회에서는 이봉기 제1기 주민자치위원장의 연임이 결정됐다. 유해종 위원과 양로순 위원이 부위원장에 선출됐으며, 사무국장에는 오재곤 위원, 간사에는 윤정애 위원이 선출됐다.

이봉기 주민자치위원장은 “1기에 이어 2기 위원장으로 선출돼 감사드리며, 지난 2년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주민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훈 북일면장은 “새롭게 위촉된 신규 위원들과 기존 위원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지역 자치문화 발전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면에서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환경개선 지원과 행정적인 협조를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