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장성공공도서관, 겨울방학 학생 평생교육 열기 후끈학교 석면공사도 이젠 문제 없어요~~ 도서관 강좌에 440여명 참여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1월 3일부터 한달동안 유․초․중학생 440여 명을 대상으로 2020년 겨울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학기 프로그램은 학교교육과 연계하여 영어그림책놀이 등 30개 강좌가 운영되며 창의인성 및 진로탐색의 기회 제공을 위해 로봇영재교실, 과학실험, 방송댄스, 바이올린, 컴퓨터 등 이론보다는 다양한 체험 중심 강좌로 운영한다.

또, 학생들의 방학 과제물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토론 글쓰기, 클레이, 아동미술, 토탈공예, 캘리와 POP 등 5개 실습 강좌도 운영하고, 유아 대상 리틀보드게임, 인성동화, 발레, 밸리댄스, 책놀이 등 8개 강좌를 개설해 유아를 둔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학기에는 학교 석면공사로 인해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없는 약수초 22명의 학생이 과학실험, 주산 암산 등 7개 강좌에 참여해 더욱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고 있다.

약수초 김경렬 교장은 “학교 석면공사로 1월 중순부터 방과후 강좌를 운영하지 못하는 데 도서관과 연계하여 작은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방학동안 학생들이 배울 수 있게 되었다”며 “다양한 강좌 참여 뿐만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 읽는 즐거움으로 학생들이 신나는 겨울방학을 보낼 것 같다”고 했다.

장성공공도서관 김병성 관장은“농촌에서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자아실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도의회 2020-01-11 22:07:39

    그 상은 돌아가면서 받는 상입니다. 장성군 의회사무과 공무원 고생하셨습니다. 원거리 해남까지 꽃다발 사 들고 가셨지요? 공무원 일당, 차량운행비, 여기에 출장여비 까지 합치면 오늘 여러분들은 금싸라기같은 에산을 낭비 햇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