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10월의 하늘’ 참가자 모집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운영위원회가 공동추진하는 ‘10월의 하늘(과학자들의 작은 도시 강연회)’ 사업에 장성공공도서관이 개최지로 선정되어 오는 10월 26일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장성공공도서관에서는 박찬호 교수(광주과학기술원 융합기술학제학부)가 “수소전기차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한동숭 교수(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는 “디지털 혁신은 어떻게 바꾸어 갈까?”라는 주제로 강연 기부를 펼칠 예정이다.

‘10월의 하늘’은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과학과 문화의 혜택에서 소외된 지역의 도서관에 과학자가 찾아가 강연을 하는 행사다. 2010년 정재승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위터를 통해 제안해 그해 가을 처음 열린 이후 드디어 10회를 맞았다. 올해는 10주년인 만큼 전국 100개 도서관에서 행사가 열리게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0월의 하늘’은 철저히 자발적으로 운영되는 행사로, 준비 모임을 비롯해 강연자와 행사 진행자 모두 자비를 내고 참여한 기부자로 구성되는 게 특징이다. 외부의 금전적인 지원은 일절 받지 않는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10월 24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61-399-167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