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권오준 작가와 함께 하는 자연이야기장성공공도서관,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2019년 학교로 찾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두 번째 강연으로 10월 10일 약수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권오준 작가와의 북콘서트를 실시하였다.

그 동안 책을 통해서만 접할 수 있었던 작가를 학교 현장에서 직접 만남으로써 학생들이 책과 한 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여 독서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9월 27일 백혜영 작가와의 만남 이후 실시된 이번 강연에서는 ‘자연에서 배우는 지혜’라는 주제로 우연히 입양하여 함께 살았던 야생 흰빰검둥오리 삑삑이의 이야기인 <날아라 , 삑빡아> 와 욕심쟁이 암탉 꼬꼬와 산비둘기의 갈등과 화해를 다룬 <비비를 돌려줘>에 대한 영상과 질의응답을 통해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강연 후에는 점토로 만드는 새알 체험과 성악가 오영주 소프라노의 노래로 학생들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작가와의 만남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작가님을 직접 보고 함께 체험할 수 있어서 재밌었다.”라고 밝혔으며, 이번 행사를 맡았던 약수초등학교 김광해 교사는 “시골의 작은 학교 학생들에게 책과 자연에 대한 소중한 경험을 하게 해준 장성공공도서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김점수 관장은 “작가가 직접 자연에서 관찰하고 얻은 지식과 경험의 강연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생활 속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