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9월 3일 중회의실에서 2019년 9월 1일자로 발령 받은 신규교사를 대상으로‘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임명장 수여식은 교육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교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 규범과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의 바탕 위에서 국민과 교육을 위해 신명을 바칠 것을 다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아울러 임명장과 첫 출발을 축하하는 꽃다발, 기념 도서를 증정하였으며 임명장 수여식이 끝나고 청렴하고 강직한 교사의 첫 걸음에 따른 교원의 복무관리 연수도 함께 이루어졌다.

북일초등학교 신규교사 문◯정 선생님은“학교와 동료교사가 너무 좋았고, 학생들이 사랑스러웠으며, 아이들을 사랑하고 올바르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사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성중앙초등학교 신규교사 김◯경 선생님은“신규 발령이라서 다소 긴장했었지만 많은 학생들과 동료 교사들이 따뜻하게 환영해주어서 행복했다. 학생을 사랑하는 좋은 교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소중한 전남교육처럼 한 명의 선생님도 소중한 우리고장 장성에서 교직의 첫 출발을 하게 됨을 축하하면서, 벼는 농부의 발걸음 소리를 듣고 자란다는 말이 있듯이 학생들의 꽃길 같은 미래를 위하여 학생과 지역사회에 헌신하고 혁신교육의 선봉이 되어 학생들을 사랑하는 좋은 선생님이 되어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