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 개막식서 시상

장성군이 ‘2019 장성군민의 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군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장성군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공헌한 군민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제42회 장성군민의 상’ 후보자를 오는 8월 30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접수는 ▲교육 · 문화 · 예술 부문 ▲사회복지 및 체육 부문 ▲향토방위 부문 ▲산업경제 부문 ▲농업 부문 총 5개 분야로, 올해부터는 본상과 장려상의 구분을 폐지, 각 부문상으로 통일하여 상의 위상을 높였다.

후보자는 도 단위 이상의 공식대회나 전시회, 학술연구 등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뒀거나 창의와 개발정신을 보여줘 국가적 보존가치가 공식적으로 인정된 경우 등 각 분야에서 공이 현저하다고 인정된 군민이나 단체다.

추천은 기관 ・ 단체의 장이나 읍 ・ 면장이 할 수 있으며 개인 추천도 가능하다. 단, 개인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세대주 20인 이상의 연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수상자는 각 분야별 전문인사로 구성된 ‘장성군 군민의 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장성군민의 상’ 수상은 오는 10월 1일 황룡강 노란꽃잔치 개막식 행사장에서 병행 거행되는 ‘제42회 장성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장성군민의 상은 군에서 가장 권위 있고 명예로운 상”이라며 “장성군의 위상과 자긍심을 높여준 훌륭한 분들이 후보자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추천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장성군 총무과(061-390-70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