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돌아보고, 나를 향상시키고, 나를 주인으로 만드는...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상담 참여 학생 및 희망학생을 중심으로 7월 6일 전라북도 순창 일원에서 운영한 자존감 향상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날 운영 된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학생의 자존감 및 학습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개별 학생의 학습적·비학습적인 심리적 요인 해소를 위한 정서ㆍ행동 특성 강화, 학습동기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순창 장류체험관에서 서로 다른 학교의 친구들과 어울려서 고추장 불고기 피자 만들기, 고추장 만들기, 떡메치기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발효음식에 대한 역사를 공부하면서 직접 만들어 보는 활동으로 자신감과 즐거움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창초 김○겸 학생은󰡒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발효음식으로 피자를 만드는 활동과 발효소스토굴 관람과 VR체험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발효음식을 알게 되었고, 조별 과제해결 활동을 통해서 참여의 즐거움과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하면서 기뻐하였다.

김상윤 교육장은󰡒자존감은 아이의 긍정적 발달에 있어 비타민과 같은 것이다. 자존감이 잘 형성 된 사람은 어려움이 닥쳐도 유연한 태도로 대처할 수 있는 힘이 있어 주변 환경에 쉽게 흔들리지 않는다. 따라서 건강한 정서 발달을 통하여 학생들이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