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장성공공도서관 2019.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은 6월 18일 장성 지역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 및 학부모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2019년 학교도서관 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의 업무 역량 강화와 학부모 자원봉사자 기본 실무 교육을 통해 학교도서관을 활성화시키고, 관계자 간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먼저, 장성고 나현수 교사의 진행으로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수업과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운영 방법 및 사례 등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는 전직 교사이자 작가로 학교도서관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는 주상태 독서활동가가 ‘어린이·청소년 책과 독서교육’이라는 주제로 연령과 상황에 맞는 책 선정 방법과 독서교육에 대해 강연을 했다.

특히 학교도서관 권역별 자원봉사단 조직을 통해 학교, 학부모, 공공도서관이 함께 학교도서관을 보다 체계적으로 활용하고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토의하는 등 지역 학교도서관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 자원봉사자는 “학교도서관 자원봉사자로 활동하면서 우리 아이가 학교도서관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책과 친해져서 자기주도적인 독서를 할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는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점수 관장은 “학교도서관은 단순히 책 읽는 공간만은 아니다. 이곳에서 아이들 스스로 책을 읽고 생각하며 자신의 삶을 의미있게 만들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길 희망한다. 교사, 학부모가 학교도서관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장성공공도서관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성닷컴  newsing@chol.com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성닷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