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개최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장성생활체육공원, 장성중 및 장성하이텍고 체육관 등에서 제13회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대회를 개최한다.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바른 인성함양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올해 대회는 학교 일정을 고려하여 참가팀별 협의를 거쳐 경기날짜와 장소를 정하였으며 티볼, 배드민턴, 풋살, 농구, 축구 등에서 초·중·고 21교 33팀 345명이 출전하였다.

농구경기에 출전한 삼계중 한 학생은 ‘학교 대표로 경기를 하게 되어 긴장이 되었지만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경기를 할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학생을 인솔하고 참가한 박○○ 교사는 ‘승패와 상관없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학생들 모습이 대견스럽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장성체육회에서는 풋살, 축구 경기에 심판을 지원하고, 지역 시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였으며 스포츠클럽 리그 운영 등 학생들의 체육활동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최연옥 교육지원과장은 ‘그동안 학생지도를 위해 애쓰신 선생님들의 지도와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의 체력과 지적 역량이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에 힘쓰겠다’고 참가선수와 교사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