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이 인구 늘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장성군은 인구감소 문제 해결에 대한 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창의적인 인구 증가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장성군 인구 늘리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전입유도 ▲청년정책 ▲출산․보육 ▲일자리 창출 ▲귀농귀촌 ▲유동인구유입(관광) 등 인구 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모든 아이디어이며, 접수 기간은 이달 3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40일 간이다.

장성군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군 홈페이지(www.jangseong.go.kr) 고시공고 코너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군청 일자리경제과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js713680@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창안 등급에 따라 금상 100만원(1명), 은상 50만원(1명), 동상 30만원(2명), 장려상 20만원(3명), 노력 제안상 5만원 상품권(00명)을 지급하며, 제안서를 제출한 모두에게 2만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인구감소 문제는 한 두가지 문제를 해결한다고 해서 풀리지 않는 어려운 과제”라며“주민들의 뜻을 하나하나 모은다면 장성군 인구정책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청 일자리경제과 인구정책담당(☎061-390-70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장성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